주어진 권한을 충분히 사용하십시오

몇 해 전 한국에 다녀올 일이 있어서 비행기를 이용했던 적이 있습니다. 간혹 이용을 해서 그랬는지, 항공사 회원등급이 한시적으로 상향 조정되어 있었습니다. 그런데 문제는 전혀 그 사실을 몰랐다는 것입니다. 그러다 유효기간을 6개월 앞두고서야 우연히 항공사 직원이 가르쳐 준 것이죠. 

나중에서야 공항이용과 탑승에서 몇 가지가 해택이 있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차별화된 공항 휴게실’‘공항 라운지 뷔페식 식사’, ‘탑승시 우선 입장’ 등... 심지어 이 모든 혜택을 동반자까지도 동시에 주어진다는 것을 나중에서야 알게 된 것이죠. 그것도 유효기간을 6개월 남겨두고 말입니다. 하지만 그간 내 상태를 몰라 전혀 누릴 수도 없었던 것입니다. 순간 “아차!”하며 한 가지 생각이 스쳐갔습니다.

항공사 회원등급과는 비교할 순 없지만, “혹시 우리 각자가 마치 이런 실수를 범하고 살진 않을까?” 하나님의 자녀라는 신분이 주어졌음에도 불구하고 그저 열심히 항공 마일리지만 쌓듯이 누리지도 못하고 사용해 보지도 못하는 삶...

하나님의 자녀라는 이 사실이 무엇을 의미할까요? 그것은 바로, 남들은 상상할 수 없고, 이해할 수도 없는 [영원한 생명]이라는 이 위대한 특권을 소유했다는 것이고, 그것은 곧 땅에서의 축복까지도 확장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 땅에 살면서 하나님의 자녀로 허락되어진 땅의 축복도 우린 얼마든지 누릴 수 있습니다. 하지만 너무나 많은 사람들이 전혀 사용하지 못하고 땅에서의 유효기간을 그냥 그렇게 허비해 버리는 경우가 많다는 것입니다. 모든 만물을 지으시고 지금도 정확히 전 우주를 통치하시는 하나님이 모든 권세를 주시고, 영원토록 우리와 함께 하시겠다고 하셨는데... 이 보다 더 큰 약속이 또 어디 있습니까? 자신감을 가지세요! 그리고 더욱 힘을 내십시오!

우린 항공사 회원등급보다 더욱 분명하고 월등한 하나님의 자녀라는 신분이 있다는 사실, 그리고 그 신분이 가져다 준 능력과 영향력은 이 땅에서 사는 기간 만큼은 절대로 유효기간이 없다는 것도 잊지 말아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