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의 계획을 끝까지 신뢰하세요

하나님의 목적은 요셉을 통해 이스라엘 민족이 번성하는 것이었습니다. 그러기 위해선 역대 최강 이집트라는 초 강대국 아래서 보호되어야만 했지요. 그래서 12지파의 근원이 되었던 야곱의 후손들 중 요셉을 이집트의 2인자로 만들어 가십니다.

그러나 그 제2의 절대권력자로 만드는 것은 하루 아침에 이루어 지는 것이 아닙니다. 요셉 자체를 실제로 정치, 경제, 사회적 실력자로 훈련시키는 것이었습니다.

그러기 위해서 하나님은 요셉을 실권자의 종으로 살게 하시고, 전옥을 주관케 하는 죄수로 살게 하시어 사무, 행정, 그리고 현실 운영능력을 만들어 가신 겁니다. 하나님의 뜻은 결코 공짜로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진정한 가치는 경험케 하시고 주시는 것입니다. 그래서 오늘도 하나님은 우릴 만들어 가십니다.

여러분이 극복해야 할 유혹이 무엇입니까? 그것 때문에 혹시 억울한 일을 당할찌라도 결코 낙심하거나 좌절하지 마십시오. 하나님이 함께 하신다면 결코 여러분은 망하거나 넘어지지 않습니다. 이 모든 것이 하나님의 계획안에 있는 과정이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런 의미에서 볼 때 저와 여러분은 세상에서 가장 억울한 한 사람이 아니라, 가장 소망이 넘치고 날마다 기대가 넘치는 복된 하나님의 자녀인 줄 믿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