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은 신음에도 응답하시는 하나님

하나님의 음성은 분명히 있습니다. 그분께서는 말씀하시는 분이시기 때문입니다. 구약에서는 성부 하나님이 말씀하셨고 신약에서는 예수님이 말씀하셨습니다. 지금 우리들이 듣는 음성은 전부 성령님의 음성입니다.

하나님의 음성을 듣는 가장 기본적인 단계가 있습니다.

첫 번째, 매일 기도하십시오. 하루에 15분씩이라도 매일 기도하십시오. “하나님과 교제하며 신앙생활을 하고 싶습니다. 하나님의 음성을 들을 수 있는 맑은 영혼과 깨끗한 양심과 거룩한 믿음을 부어주셔서 하나님의 음성에 민감한 사람이 되게 해 주옵소서” 하고 기도하십시오.

두 번째, 일곱 가지 장애를 기억하며 어디에 문제가 있는지 점검하십시오. 성령께서 깨닫게 해주시는 대로 나와 하나님의 사이를 막는 장애물이 무엇인지 점검하십시오.

세 번째, 성경을 많이 읽으십시오. 꾸준히 성경을 읽으면 성경적인 세계관과 가치관, 안목이 생깁니다. 그리고 영적 민감성이 키워집니다. 하나님과의 친밀함, 하나님과의 관계, 교제를 끊임없이 계속하며 민감하게 자기 영혼을 다듬어 놓으면 쉽게 하나님의 마음에 접근할 수 있습니다.

제가 감동받은 시가 있습니다. 피곤한 어머니는 폭풍우 가운데도 잠을 자지만, 갓 태어난 어린아이가 뒤척거리는 소리에는 깨어난다는 내용입니다. 그것이 엄마입니다. 하나님께서는 여러분의 신음소리에도 귀를 기울이십니다. 그리고 말씀하십니다. 그분은 끊임없이 우리를 격려하시고 회복시키시고 치료하시고 도전하시고 우리를 강하게 만드십니다.

우리는 승리할 수 있습니다. 우리는 하나님의 음성을 들을 수 있습니다. 우리 온세대가족 모두가 하나님과 더욱 더 친밀한 관계로 들어가길 기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