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순하게 사는것도 행복입니다

온세대교회 담임 | 이성민 목사

shutterstock_132949136.jpg

‘사람이 살아 있을 때는 쓸 돈이 없어서 아쉽고 죽을 때는 다 못쓰고 죽어서 아쉽다.’

중국 절강성의 경제계 인물 왕쥔야오는 한창 나이에 죽었는데 그 부인이 19억 위안 (한화로 약380억 정도) 예금을 가지고 왕쥔야오의 운전기사와 재혼을 했다고 합니다.

이 운전기사가 행복에 겨워하며 말하기를 “전에는 난 내자신이 왕사장님을 위해 일한다고 생각했지만, 이제서야 왕사장님이 나를 위해 계속 일하고 있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라고 했습니다. 누가 누굴 위해 일하는 것이 될 지는 아무도 알 수 없습니다.

최고급 핸드폰 기능 중 70%는 못쓴다고 합니다. 최고급 승용차의 속도 중 70%는 불필요하다고합니다. 초호화 별장 면적의 70%는 비어 있다고 합니다. 사회활동의 70%는 의미 없는 것이라고 합니다. 집안의 생활용품 중 70%는 놓아 두기만 하고 쓰지 않는다고 합니다. 한평생 아무리 많은 돈을 벌어도 70%는 다른 사람이 또는 다른 사람을 위해 쓴다고 합니다.

결론적으로 삶은 간단 명료하게 사는게 복잡하게 사는것 보다 좋고 즐겁게 사는 인생이 멋진 삶인듯 합니다.

흘러가는 시간만큼 소중한 것은 없습니다. 삶이란 순간 순간 최선을 다하되 그 결과에 대하여는 하나님의 법칙에 맡기고 집착하지 않는 것이 좋은 것 같습니다. 

현재 일에 감사하고 충성하며 산다면 그것이 가장 큰 행복이라 생각합니다.

_좋은 글에서 일부 인용 편집하여 올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