죽은 자에게서 배운다

온세대교회 담임 | 이성민 목사

잡스가 애플을 프리미엄 제품으로 만들 수 있었던 것은 세계적인 기술 덕분이기도 하지만 기업의 효과적 관리와 마케팅도 큰 역할을 했다. 애플의 가장 훌륭한 강점은 낭비하지 않는 절약정신이다.

애플이 갓 설립되었을 때 그는 회사 전체에 절약정신을 정착시키기 위해 낭비 근절을 강조했을 뿐 아니라 강도 높은 처벌 규정을 마련했다. 또 직원에서부터 고위 경영진에 이르기까지 예외 없이 지킬 것을 요구했다. 절약정신은 애플이 오랫동안 활력을 잃지 않고 경영을 유지한 가장 근본적인 원인 가운데 하나다.

애플의 절약정신은 직원뿐 아니라 제품에도 반영되었다. 가장 대표적인 예로 애플의 제품은 동급 경쟁상품에 비해 가격이 비싸다. 기술 수준이 높은 것도 이유지만 그 외에도 소비자들의 시간을 절약해주기 때문이다. 애플의 노트북은 반응시간과 조작속도에서 타 제품에 비해 빠르다. 따라서 소비자들의 시간이 절약된다. 애플의 절약정신이 또 다른 방식으로 표현된 것이다. 
 
그렇다면... 어떤 경우라도 우리에게 주어진 시간들에 대한 감사와 시간 절약 정신은? 이미 성경이 분명하게 선언한 바 있기에 더욱 정신을 바짝 차리고 하루하루를 채워가야 할 것이다. 

[에베소서 5:16-17] 세월을 아끼라 때가 악하니라 그러므로 어리석은 자가 되지 말고 오직 주의 뜻이 무엇인가 이해하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