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이 기뻐하는 마음

온세대교회 담임 | 이성민 목사

kid-holding-heart.jpg

[하나님이 기뻐하는 마음]은 스스로 헌신케 된 마음들 입니다. 그래서 건강한 교회와 건강한 성도는 무엇이든 스스로 하려는 [자원하는 마음]이 가득합니다.

하나님이 우리에게 원하시는 것은 그 어떤 마음보다 [자원하는 마음]입니다. 지금도 하나님은 그러한 마음들을 찾으십니다. 그리고 그 마음을 소유한 개인, 가정, 가문, 민족, 열방을 향해 복을 부으십니다. 그렇다면 왜 우리에게 자원하는 마음이 중요할까요? 아래 말씀은 그 이유와 목적을 자세히 설명하고 있습니다.

[출 35:25-26] “마음이 슬기로운 모든 여인은 손수 실을 빼고 그 뺀 청색 자색 홍색 실과 가는 베 실을 가져왔으며 마음에 감동을 받아 슬기로운 모든 여인은 염소 털로 실을 뽑았으며”

▶ 감동(히:나싸) : 받아들이다. 생각을 들어 올리다.
▶ 슬기로운(히:호크마) : 명철, 지혜, 숙련된

즉 마음에 감동이 왔을 때 그 어떤 것이라도 즐거이 기쁨으로 감당하는 그 사람. 그 마음을 주셨을 때 그 생각들을 실제로 수면위로 떠 올려 구체화 시키고, 기쁨으로 감당하는 그 사람에겐 하나님이 약속하신 그 무엇이 주어지기 때문입니다. 그것은 바로 이 땅에서 반드시 필요한 호크마(슬기로움, 명철, 지혜)입니다.

그렇다면 왜 하나님이 그런 것들을 허락하실까요? 그것은 당신의 일을 맡기시려면 그렇게 하셔야 하기 때문입니다. 뿐만 아니라, 하나님의 일들을 위해 쓰임 받을 때, 우린 보다 더 가치있고, 보다 더 능력 있으며, 보다 더 인정받는 삶을 살게 되기 때문입니다.

오늘도 어떤 일이든 자원하는 마음으로 순종하여서, 승리하고 복의 근원이 되는 믿음의 가문들이 되기를 기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