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신과의 약속을 지키자

AdobeStock_100552673.jpeg

우리는 살면서 자기 자신과 수없이 많은것을 약속합니다. 이른바 결심을 말합니다. 결심은 자기와의 약속이자, 무언가를 하겠다는 의지를 세우는 일입니다.

그 약속을 잘 지켜나가는 사람은 의지가 강하고, 도덕성이 높으며, 바람직하게 일을 수행합니다. 당연한 이야기이지만 무슨 일에서든 성공할 확률도 높습니다.

물론 우리 중 대부분은 작심삼일 처럼 경험적으로 자신과의 약속은 지키기 어려운 일처럼 여겨 질지도 모릅니다. 그러나 ‘습관’ 이 되면 결코 어려운 일만은 아니라는 것을 깨닫게 됩니다. 습관이라는 것은 반복되는 그 무엇을 몸이 ‘기억’하는 것을 말합니다. 따라서 습관을 따라 행하면 오히려 몸이 편하게 됩니다.

새벽 4시에 일어나는 습관화 된 사람은 알람시계가 울리기 전에 눈을 번쩍 뜹니다. 물론 그때 일어나야 하는 부담감을 몸은 먼저 직감하고 전날에 일찍 잠자리에 들게 됩니다.그런 반복적인 습관은 우리를 즐거운 마음으로 일어날수 있도록 돕고, 이런 저런 좋은 습관들은 우리를 자연스럽게 한층 더 나은 삶을로 우리를 인도하게 되는 것입니다.

폴란드의 유명한 음악가 루빈스타인은 지독한 연습벌레로 유명합니다. 그가 세계적인 피아니스트가 될수 있었던 것은 다름 아닌 ‘끊임없는 연습’ 이었습니다. 끊임없는 연습은 결코 자기통제 없이는 어려운 일이긴 합니다.

특별히 어느날 기자가 루빈스타인에게 세계 정상에 오른 비결을 묻자, 그는 이렇게 대답했다고 합니다. ”자기 세계를 다른 사람들에게 인정받기 위해서는 피나는 연습을 해야 합니다.” “하루를 연습하지않으면 청중이 알게 됩니다.” “성공의 비결은 바로 끊임없는 연습입니다.” 라고 말이지요.

우린 어쩌면 남과의 약속보다 자기 자신과의 약속을 지켜가는 것을 가장 어렵게 생각 할수 있습니다.그것은 자기 외엔 누구도 그 약속을 나무라는 사람이 없기 때문입니다.

온세대 이야기

온세대교회에 오신 여러분을 주님의 이름으로 환영합니다.

1. [주일 기도모임] 매주 주일 오전 10시 30분 기도모임이 있습니다.

2. [전도용 설교 CD 및 물티슈 비치안내] 전도를 위한 설교CD 및 물티슈가 필경대에 비치되어 있습니다.주변 지인들을 위한 전도용으로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3. [틴젠 한글학교 교사 모집] 틴젠을 대상으로 한글학교를 준비중에 있습니다. 교사로 헌신하기 원하시는 분은 행정실로 신청바랍니다.

4. [성탄예배 및 발표회] 25일(화) 오전 11시에 온세대가 함께 드립니다.

5. [송구영신예배 및 신년특별새벽예배]

  • 송구영신예배: 12월 31일(화) 밤 10시 30분 / 저녁8시 부터 식사제공

  • 신년특별새벽예배: 2019년 1월 2일 (수) - 4일 (금) 오전 5시 50분